제목[re]언어치료학과 취업2022-08-18 14:39
작성자

안녕하세요 광주대학교 언어치료학과입니다.
광주대학교 뿐만 아니라 많은 대부분 대학병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대학원 과정을 진학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학과정을 졸업한 학생들의 경우는 센터와 교육기관 비율이 가장 많으며 가장 선호하는 취업처이기도 합니다. 광주대학교 언어치료학과의 경우도 이와 같은 경우와 동일합니다. 많지는 않으나 학부 졸업 후에 의료기관 내 언어치료사로 취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마전 정부가 앞으로 언어치료를 보험으로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함에 따라, 의료기관 취업이 확대 될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의료기관으로의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이 있다면 이러한 소식이 매우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업률은 2017년 2월 졸업생의 경우에도 대학원 진학자 2명을 재외하고 1-2명의 학생 외 모두 취업을 한 상태이므로  광주대 내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매우 우수한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지역이나 조건으로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 외에는 졸업 전에 취업이 이미 내정된 학생들이 꽤 많은 학과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직이 자유롭고 경력이 있으면 전문가로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에 대한 걱정이 아직은 없는 학과이기도 합니다.

취업을 위한 정보에 대해서는
취업을 위한 모의면접, 취업정보 공유 등을 따로 4학년이 되었을 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시 급여나 취업을 위한 자격증 정보 등은 학과 생활 시 졸업한 선배들의 특강, 멘토링 등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더욱 상세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학과로 연락 주세요.
062-670-2285(학과사무실), 2287(학과장)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