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 학과소개
 
광주대학교 언어치료학과에서는
의사소통 장애인들에게 전문적이면서신뢰할 수 있는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체계적인 이론과 임상실습을 통하여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언어치료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현대사회에서는 다양한 장애에 대해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재활 서비스가 요구됨에 따라 언어장애 재활 전문가의 필요성 또한 절실해 지고 있으며 그 수요도 증가되고 있습니다.

광주대학교 언어치료학과는 언어발달장애, 조음장애, 음성장애, 말더듬, 청각장애, 실어증 등 다양한 장애영역에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과 성인의 특성을 이해하여 진단 및 치료 능력을 갖춘 언어재활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서, 광주대학교의 교육목적이기도 한 현대 산업 정보화 사회에서 필수적인 전문 직업능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해 내는 학과입니다.

또한 각 학년에 따라 체계적인 전공이론과 실습과목을 통하여 전문적인 지식뿐만이 아닌 임상능력도 두루 갖춘 전문가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언어치료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종합병원, 의료기관, 사설 언어치료 센터, 특수학교, 장애전담 어린이집, 복지관 등에서 언어치료사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 교육목표
언어치료학과는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에게 전문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언어병리학에 대한 지식 및 실무 역량, 훌륭한 인성을 갖춘 ‘언어재활사’를 양성해 내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croll to Top